김홍기 한국SAP사용자그룹 회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컴퓨팅입력 :2020/07/21 09:51

한국 SAP 사용자 그룹(KSUG은 김홍기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연대 메시지를 전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2020년 3월 외교부가 처음으로 시작한 공익 캠페인이다.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시작한 본 캠페인은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Stay Strong’ 이라는 문구를 넣어, 개인 위생 관리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 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 세 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김홍기 KSUG 회장은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김정욱 EY 컨설팅 대표, 송수영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대표이사, 장인수 인젠트 대표를 지목했다.

관련기사

김홍기 KSUG 회장

김홍기 KSUG 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촉발한 전례 없는 위기의 시간에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참여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라며 “KSUG는 뉴노멀 시대에 맞게 회원사들이 보다 안전하고 유용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버추얼 프로그램들을 다수 개발해 언택트 시대에도 정보에 뒤쳐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KSUG는 지난 6월 개최한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 SAP 사파이어 나우 행사에서 7월 공식 출범을 발표했다. KSUG는 SAP 솔루션을 사용하는 국내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사용자가 SAP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설립됐다. KSUG는 국내 사용자들이 겪는 애로 사항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국내 SAP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SAP 성공 사례를 보다 쉽게 접하고 공동 혁신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