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10년부터 매년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뒤 이를 지수화해 발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생명보험기업 중 가장 높은 96점을 받으며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업무지식과 설명능력, 시설환경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경청태도, 친절성, 복장 등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약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배포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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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 혜택을 선제적으로 알리는 등 접점 서비스를 극대화 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수호천사 정신을 바탕으로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보험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