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인재원에 장학금 전달

디지털경제입력 :2020/07/15 14:26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15일 대한민국 게임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게임인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9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현장중심형 인재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게임인재원과 협의하여 진행됐다.

게임인재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선도할 게임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9년 8월 개원하였으며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의 3개 학과가 운영된다. 

관련기사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우수 교육생에 한해서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기회 및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역량과 현장을 지향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20년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분야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산업이다. 게임인재원을 통해 앞으로 우수한 게임인재들이 발굴되어 적재적소에 투입,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며 “게임산업 업계에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라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도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