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VS코드, ARM 윈도 지원

컴퓨팅입력 :2020/07/13 16:45

마이크로소프트(MS) 개발 지원도구인 비주얼스튜디오 코드(VS코드)가 ARM기반 윈도10을 지원한다. 이제 서피스 프로X, 삼성 갤럭시북S에서도 VS코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ARM 기반 윈도10을 정식 지원하는 VS코드 1.47 버전을 출시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버전은 VS코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관련 업계에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호환성 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서피스 프로X, 삼성 갤럭시북S도 개선될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도구인 VS코드가 ARM용 윈도10을 지원한다(이미지=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ARM 프로세서를 지원하지 않아 에뮬레이션으로 구동하던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ARM 전용을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한 ARM 전용 개발도구 부족으로 지원이 어려웠던 외부 드라이버 역시 제조사의 지원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VS코드가 추후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20에서 공개한 ARM전용 맥용 앱 개발을 지원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직 마이크로소프트가 관련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미 VS코드는 맥OS 개발을 지원하고 있고 이번 업데이트로 ARM 프로세서까지 지원 범위를 확장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특히 개발자가 많이 사용하는 언어를 중심으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상 ARM전용 맥도 지원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VS코드는 윈도, 리눅스, 맥OS 등 주요 OS를 모두 지원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개발 지원 도구다. 지난해 스택오버플로에서 진행한 가장 선호하는 개발도구 부문에서 50.7%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