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 5천 명 돌파

"국내 최대 규모...연내 1만 명 돌파 예상”

중기/벤처입력 :2020/07/10 15:35

인플루언서 마케팅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공동대표 장대규, 정연)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의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 수가 5천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레뷰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0월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1인 창작자의 원활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유튜브 체험단' 서비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 유치에 나섰다.

레뷰, 국내 최대 규모 유튜브 인플루언서 확보

유튜브 체험단 출시 10개월이 지난 현재 레뷰는 5천 명 이상의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을 모집해 800건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레뷰를 통해 제작된 2천여개의 동영상 리뷰 콘텐츠는 300만 건 이상의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5천명 이상의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 수는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체 가운데 최대 규모로, 회원들의 누적 구독자 수 총합만 1천300만 명에 달한다. 또한 현재 회원증가세를 감안하면 연내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 수는 1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레뷰코퍼레이션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채널 중심의 서비스에 동영상을 새롭게 추가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풀스택(Full-Stack) 솔루션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정연 레뷰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코로나 19사태로 비대면 소비트렌드가 강화되면서 비대면 기반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리뷰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다"며 "인플루언서와 클라이언트가 동반성장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경험 연결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