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중 마이크로소프트 SQL서버의 최신 버전을 적용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MS SQL서버 버전 업데이트로 이용 고객은 가비아 웹호스팅과 DB 호스팅 서비스에서 더 안정적이고 향상된 최신 버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MS SQL 서버 2019는 쿠버네티스를 지원해 클러스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오픈 소스를 지원해 원하는 언어와 플랫폼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쿼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형식의 제약 없이 모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이전 작업에서 변경된 내역을 추적해 비교하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재컴파일 및 CPU 오버헤드를 줄였으며, 최대 1만5천개의 파티션 지원으로 규모 큰 테이블이나 인덱스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최근 가비아는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호스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SQL 8.0 버전과 포스트그레SQL 11.0 버전을 적용하고, 최신 서버 운영체제 윈도서버 2019 및 호스팅 언어 PHP 7.3/7.4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관련기사
- 가비아, 클라우드 SSD NAS 출시2020.06.05
- 가비아, 노드JS 호스팅 서비스 출시2020.02.03
- 가비아, 빠른 입출력 처리 앞세운 클라우드 ‘SSD 스토리지’ 출시2020.01.28
- 비트코인 9만9천 달러 돌파...SEC 위원장 사임 소식에 급등2024.11.22
가비아 플랫폼팀 이태석 팀장은 “안정적인 호스팅 환경을 위해서 DBMS와 OS, 호스팅 언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최적의 호스팅 환경에서 비즈니스 운영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최신 버전을 탑재한 가비아 웹호스팅 및 DB 호스팅 서비스는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