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업체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밀크월렛에 밀크코인(MLK)을 보관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밀크팩은 의무적으로 특정 코인을 보유해야 하는 일반적인 스테이킹 모델과 달리, 시장 상황과 개개인의 편의에 따라 유연하게 관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보관 기간 중 수량에 관계없이 원하는 시점에 밀크코인을 넣었다 뺄 수 있다. 참여 신청 후 밀크에서 전 수량을 뺀 경우라도 보관 종료 이전 시점까지 다시 넣을 경우 보상 대상에 포함된다.
보상은 주 단위로 정산된다. 밀크팩에서 밀크 코인을 한 번도 빼지 않고 약정 물량을 유지한 ‘홀딩’ 이용자와 일부 또는 전량을 빼고 기간 내 다시 밀크팩에 넣은 ‘리턴’ 이용자로 나뉘며, 이 두 그룹 간의 보상에는 차등이 있다.
관련기사
- '흩어져 있는 포인트로 쿠폰 구매'...밀크, 짜잔마트 오픈2020.05.26
- 야놀자, ‘밀크’ 플랫폼 포인트와 연동2020.04.24
- 신세계 면세점, 포인트 통합 블록체인 '밀크' 파트너로 합류2020.03.12
-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내년 초 출시"2019.10.17
밀크팩 시즌1 운영 기간은 오는 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로, 한 주씩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는 매주 목요일 자정(0시)부터 23시 59분까지 만 하루 동안 가능하다. 회차별 종료 시점은 매주 수요일 23시 59분이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마감 시각을 기준으로 밀크 코인을 밀크팩에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팩은 포인트 통합과 모바일 쿠폰 이외에 추가적인 이용자 혜택을 마련하기 위한 차원에서 만든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의 일종”이라며 “기술적·혜택적 측면 모두에서 앞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