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타격이 가장 컸던 올 2분기 시장 전망치를 약 1천억원 가량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미국, 유럽 등지에서 대형 유통점들의 폐쇄로 가전 부문에 직격탄이 예상됐지만 4월말~5월초부터 세탁기, 냉장고 등 백색가전 부문의 수요 회복이 빠른 시간에 이뤄진 것이 결정적이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LG전자는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6천523억원)보다 24.4% 감소한 4천93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조8천34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5조6천292억원)보다 17.9% 감소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 매출액은 12.9%가 줄었고 영업이익은 54.8% 줄었다. 지난 1분기 매출액은 14조7천278억원, 영업이익은 1조904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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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실적은 글로벌 시장의 일부 수요 회복과 더불어 생활가전 호조, 예상보다는 양호했던 TV 실적, 줄어든 스마트폰 손실액, 마케팅 비용 축소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연결기준 순이익 및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