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코로나19 극복 위한 코딩대회 연다

'코로나19 대응 솔루션' 주제로 11월 30일까지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 개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06/19 10:39

NXP 반도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을 위한 코딩대회를 개최한다.

19일 NXP 반도체(이하 NXP)는 코로나19 대응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발자들이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 상황에서 최전선 지원을 위한 드론과 로버 솔루션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시스템 제어·네트워킹·보안 및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NXP의 광범위한 자동차,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코로나19 대응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작해야한다.

관련기사

NXP 반도체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코딩대회를 개최한다. (사진=NXP)

NXP 측은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이동 제한, 사회적 고립, 재화 및 서비스 이용부족 등 어려운 문제들을 극복해야하는 상황이 도래했다"며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 닥친 어려움을 전체적으로 사려 깊게 고려해 새로운 학습을 적용하고, 오픈 소스 코드 개발 및 지역사회 검증 프로젝트 기간 동안 협력해 일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미래 도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다음 달 31일까지 호버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