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공동사업화전문 엑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인플루언서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잇플루언서에 프리에이(Pre A) 투자를 했다고 8일 발표했다.
2019년 2월에 설립된 잇플루언서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양방향적 연관성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자동 매칭한다. 이를 통해 높은 캠페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광고 비즈니스에 특화된 잇플루언서만의 광고주 딜파이프 라인을 확보했으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캠페인 제안과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잇플루언서는 서비스 출시 후 현재까지 400여개가 넘는 브랜드 광고주를 대상으로 1천500개가 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브랜드 재계약율도 80% 이상 유지되는 등 만족도와 빠른 지표로 높은 성과와 함께 탑 인플루언서 기반의 광고 매칭 서비스인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협력사로 최근 선정됐다.
잇플루언서는 금번 투자를 통해 주요 MCN 사업자와의 파트너쉽을 맺고 메가 인플루언서 소싱 능력을 확대해 나가 인플루언서 '풀 커버리지' 구축 및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꾀할 계획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SNS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온라인 상거래(커머스) 시장의 핵으로 부상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라며 "인플루언서 중심 커머스 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잇플루언서만의 브랜드-인플루언서를 잇는 자동 중개 시스템, 빅데이터 기반 애드테크 기술력의 차별화 등이 투자배경"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백패커 아이디어스, 300억원 추가 투자 유치2020.06.08
- BNK부산은행, 'B-스타트업 챌린지' 결승전 개최2020.06.08
- 반려견 뷰티 예약앱 ‘펫미’ 브랜드 사이트 8일 오픈2020.06.08
- 코스포-부산시, 부산 스타트업 성장 지원 힘 모으기로2020.06.08
이어 "인플루언서 미디어 기반의 광고사업과 브랜드 커머스 결합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MCN 매니지먼트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장원 잇플루언서 대표는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자동 매칭시켜주는 빅데이터 분석기반의 광고 비지니스에서 출발해 인플루언서 중심의 고객이 팬이 되는 팬슈머 (Fan+Consumer)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