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한국교육공학회 학술대회 화상회의로 진행"

구루미비즈플랫폼 사용

컴퓨팅입력 :2020/06/01 15:25

구루미는 최근 자사 화상회의 서비스 구루미비즈플랫폼을 통해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교육공학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교육개발원(KEDI)은 ‘교수-학습 친화적 에듀테크 환경 설계와 적용’을 주제로 지난달 29,30일 이틀간 온라인 학술대회를 진행했다.

구루미비즈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웹세미나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약 20만명이다.

한국교육공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접속 홈페이지

구루미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일방향적인 발표가 아닌, 구루미비즈프랫폼을 통해 실제 오프라인 행사와 비슷하게 질의응답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프로그램은 3개 트랙에서 12개 세션, 38개 주제로 순서대로 발표됐다. 이에 청중이 원하는 대로 발표화면을 옮겨 다닐 수 있어, 실제 콘퍼런스장을 이동하는 느낌을 주도록 설계했고 구루미 측은 설명했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는 “기존의 온라인 콘퍼런스가 기성 솔루션이나 범용 화상회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SW)가 하나의 온라인 강의실에서 이동 없이 진행하던 방식과 큰 차이가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학계와 공공기관에서 현장감 있는 온라인 대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플랫폼 제공사가 교육 현장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