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시즌2’ 출시

AI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 자사몰전환율 상승 기대

중기/벤처입력 :2020/06/01 13:00

전자상거래 기술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개인화를 실행하려는 기업들에게 경쟁력과 차별화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기술)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루비 시즌2는 AI를 통해 이커머스 고객에게 차별화된 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이다.

플래티어그루비 사업부의 이봉교 이사는 "성공적인 개인화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AI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난 3년간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총 40억건 이상의 이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추천 등 AI 모델을 개발해 왔다"고 말했다.

그루비 시즌2는 ▲조합이 가능한 56개 고객 세그먼트 타깃팅 변수 ▲21가지의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탑재된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99% 확률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등을 제공한다.

이번 그루비 시즌2 출시는 플래티어가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으로 출시하는 첫 번째 릴리즈다. 이후 1년 동안 순차적으로 추가적인 AI 기반 개인화 타깃팅 및 메시징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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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는 그루비 시즌2 출시 기념으로 6월 3일 경품을 증정하는 마케터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8일에는 AI 개인화 상품 추천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추천 방식(알고리즘) 등의 이해를 돕는 백서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 그루비 시즌2를 가장 먼저 체험하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그루비파트너즈' 모집도 계획 중이다.

그루비는 2016년 출시된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이다. 롯데홈쇼핑, 엘롯데, 휠라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애경산업), 파인드카푸어, APR, 블랭크코퍼레이션 등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