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SW기업 취업 팁 전수 '선후배 간담회' 개최

협회 교육자 과정 수료한 SW 종사자 강연

컴퓨팅입력 :2020/05/29 15:34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가 28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분야 종사자들을 만나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선후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4월 개강한 빅데이터와 AI 과정의 교육생들의 직무이해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서울 송파구 협회 사무국 인근 모처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협회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대기업, 빅데이터·AI 전문기업, 스타트업 등 소프트웨어 분야에 종사한 졸업 선배 20여명과 현 교육생 60여명이 참여했다.

한국SW산업협회는 28일 서울 송파구 한 카페에서 취업연계 교육과정 교육생 대상 선후배 간담회를 진행했다.

졸업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준비 과정 및 기업 내 실무적응, 개인별 고충과 스트레스 해소방법, 구직활동 조언과 교육생 질의응답 등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협회에서 배운 기술과 지식이 실제 회사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향후 선배들과의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말했다.

관련기사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졸업 선배를 통해 듣는 생생한 근무경험과 구직활동 경험 공유를 통해 현재 교육생들은 분명한 취업목표와 효과적인 취업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며 “15년부터 협회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의 인프라를 잘 활용하여 지속적인 선후배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협회 측은 "회원사 인재추천, 협약기업 취업연계, 인력양성위원회 및 분야별 협의체 활용 등 협회가 보유한 SW인력 지원 인프라를 통해 교육생의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