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는 자사 스마트팜 서비스 ‘팜랩스’를 ‘팜모닝’으로 브랜드와 로고를 새 단장 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랩스는 이번 브랜드 개선을 통해 농업 종사자 및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보다 친근하고 효용적인 스마트팜 전문 브랜드로 다가갈 계획이다. 회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농촌문제의 대안으로 스마트팜이 부상하면서 그린랩스는 그간의 핵심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고자 브랜드 새단장을 기획하게 됐다.
팜랩스는 2017년 스마트팜 기술력을 토대로 농가의 생산 및 유통 관리에 집중한 농장경영관리 시스템으로 출발했다. 이후 팜랩스 1.0에서 팜랩스 3.0까지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농작물 생산량 증대를 돕고 농가의 유통 판로를 개척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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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모닝 로고는 팜(farm)의 F와 모닝(morning)의 M이니셜을 논밭, 아침 햇살의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누구나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농촌생활에 여유를 만드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는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스마트팜 서비스 전문 브랜드로 정체성을 강화하고 농민은 물론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농업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고 나아가 농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첨단 농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