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3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0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 1천332억 원, 영업이익 46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0.4%, 154.5% 증가한 수치다. ‘검은사막’의 견고한 글로벌 성과와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 매출, 검은사막 콘솔’의 수익이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따.
1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6%에 달한다. 펄어비스는 MMO 장르로 전 세계 PC, 모바일, 콘솔을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검은사막은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으로 한국 및 북미·유럽 지역의 매출이 상승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한국 서비스 2주년과 일본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현지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고, 작년 12월 글로벌 출시 매출이 1분기에 반영되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관련기사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새 클래스 추가된다2020.05.13
- 펄어비스 검은사막, 일본-터키 접속 지표 상승2020.05.13
- 정의당의 펄어비스 근로환경 비판 놓고 반론도 왕성2020.05.13
- 펄어비스 검은사막, PvP 이벤트 대회 해설자 모집2020.05.13
‘검은사막 콘솔’은 지난 3월 엑스박스 원(Xbox One)과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 이용자가 플랫폼에 관계없이 함께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라는 새로운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규·복귀 이용자가 각각 250%, 350% 오르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확장과 플랫폼 다변화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며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며 2020년 섀도우 아레나, 이브 에코스가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