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대표 조훈)은 올해 1분기 매출 605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9% 증가하고, 15.3% 감소한 수치다.
회사 측은 1분기 매출 성장 이유로 ▲음악서비스 지니 유료가입자 증가 ▲주주사 CJ ENM 음원유통 증가를 꼽았다.
영업이익 감소는 국내 음악서비스사 유료고객 확보경쟁 심화로 마케팅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지니뮤직 박정수 경영기획실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인해 대외 사업환경이 악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대비 17.9%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앞으로 당사는 인공지능(AI) 음악서비스 고도화, 이동통신사 번들상품 확대, K-POP음원 해외수출 증대 등을 적극 추진해 경영성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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