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룹사 역량 결집한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 시작

영업점 등서 상담 가능

금융입력 :2020/04/28 09:02

신한금융지주가 '신한부동산 밸류 플러스(Value-Plus)' 서비스를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부동산 밸류 플러스로 신한은행·신한금융투자·아시아신탁의 부동산 취득·개발·관리·처분 등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원스톱 부동산 전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네 가지로 ▲부동산 개발 컨설팅 ▲부동산 개발 대행 ▲부동산 관리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로 구성됐다.

서울시 세종대로 신한금융지주 사옥. (사진=지디넷코리아)

부동산 개발 컨설팅은 신한의 전문 부동산 컨설턴트가 부동산의 입지적 특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향후 해당 부동산의 최적 용도에 맞는 개발 방향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이다.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된 부동산의 경우에도 향후 개발 시 상승 가능한 경제적 가치가 얼마나 될지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부동산 개발 대행은 개발 컨설팅의 후속 절차로 사업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을 신한금융지주가 직접 개발해주는 서비스이다. 개발 기획·허가·시공사 선정·공사 관리 등 개발에 관련된 업무 전 과정을 수행한다.

부동산 관리는 건물·임대차·소유권·자금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임대차 계약연장, 임대료 협의, 시설 유지보수 등과 같은 단순한 관리 수준을 넘어 우량한 임차인의 입점, 리모델링 등 부동산의 자산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부동산 투자자문은 부동산의 투자가치를 분석하고, 취득 및 처분, 임대에 대한 그룹 부동산 전문가의 분석 의견을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이다.

신한부동산 밸류플러스는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대면 상담 신청 시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의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고, PWM센터 이용 고객은 해당 PWM센터에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