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는 다음달 13일부터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AWS 서밋 서울은 광범위한 산업과 기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세션과 클라우드 기술 핸즈온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AWS는 올해 AWS 서밋을 한국, 호주 및 뉴질랜드, 미국 및 캐나다, 아세안(ASEAN), 인도에서 모두가 참석하는 온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참석자들은 클라우드 기술 경험, 베스트 프랙티스, 최신 정보에 대해 배우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는 13일 오전 9시부터 버너 보겔스 아마존닷컴 CTO의 기조 연설로 시작된다. 기조 연설에 국내 최대 모바일 통신 사업자이자 5G 시장 리더인 SK텔레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이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beNX가 고객 사례를 발표한다.
SK텔레콤은 5G와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 분야에서 AWS와의 협업 사례를 발표하고, beNX는 AWS가 어떻게 자사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도록 했고,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 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를 통해 최상의 경험을 제공했는지 소개한다.
비즈니스 및 기술 콘텐츠를 다루는 다양한 난이도에 따른 총 47개의 세션이 마련된다. 기술주제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들은 데브옵스(DevOps), 컨테이너, 인공지능/머신러닝(AI/ML), 데이터베이스, 분석, 서버리스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블록체인, 로보틱스, 앱 현대화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 발전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트랙 세션은 AWS를 활용한 비즈니스 운영 강화 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계획과 실행, 고가용성 서비스와 앱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현대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을 다룬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AWS 클라우드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 온라인 교육 과정인 어썸데이와 전문가 질의 응답 세션, 파트너존, 빌더존 등의 프로그램에도 참석할 수 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자율주행 레이싱 토너먼트, AWS 딥레이서 리그는 온라인 서밋 레이스로 진행된다. 우승자들은 글로벌 2020 AWS 딥레이서 챔피언십 컵 참가 기회를 얻는다. 올해 98개의 예선 통과자들이 리인벤트 2020 AWS 딥레이서 챔피언십 컵 결승전 참가 자격을 얻는다.
관련기사
- 롯데정보통신, AWS 공인자격증 200개 이상 취득2020.04.27
- AWS, 윈도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정식 출시2020.04.27
- 1위 패션앱 ‘지그재그’ 급증한 DB관리 및 분석 방법은?2020.04.27
- AWS, 코로나19 진단 솔루션 개발 파트너사 2천만 달러 지원2020.04.27
AWS 코리아 마이클 최 대표는 “AWS 서밋은 AWS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배움과 공유,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국내외 많은 고객들이 AWS를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AWS 서밋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여정에 있는 고객들이 새로운 비전과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또한 AWS와 AWS 파트너를 통해 비즈니스에 도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