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신규 앱 '핑크퐁 아기상어와 손 씻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와 손 씻기 앱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으로 가장 중요한 생활방역수칙인 손 씻기 습관을 익힐 수 있는 유아동 놀이 교육 앱이다. 국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총 4개 언어로 지원된다.
이 앱에는 손 씻는 방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버전의 '손 씻기 동요' 애니메이션이 담겼다. 또 이 닦기, 목욕하기 등 청결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즐거운 게임으로 익히는 '미니게임'도 있다.
관련기사
- '아기상어' 북미서 통했다…스마트스터디, 지난해 매출 1천억원 돌파2020.04.23
-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째깍악어’에 투자2020.04.23
- 디캠프x핑크퐁 디데이, 베이비키스·제제미미 공동우승2020.04.23
-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아기상어 스토리북’ 교육앱 출시2020.04.23
또한 손 씻기 실천 모습을 직접 촬영해 담을 수 있는 아기상어 '카메라 프레임'과 집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커리큘럼 '컬러링 페이지' 등 재미와 즐거움을 준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코로나19로 손 씻기와 함께 개인 위생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지금,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문화를 알리고자 '핑크퐁 아기상어와 손 씻기'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모든 어린이들이 즐겁게 위생 습관을 익히고 재미있게 감염을 예방하여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