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이 21일 그간 보유하고 있던 크래프톤 지분 16만6천666주 중 8만주를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매각 대금은 총 464억원으로 주당 58만원에 책정됐다. 이는 넵튠이 지난 2017년 크래프톤에 5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할 당시 주당 가격인 3만 원에 비해 19배 이상 높은 수준이며 현재 장외 시장에서 형성된 크래프톤 주가에 비해서도 높은 가격이다.
넵튠은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유튜브 및 게임 관련 신규 콘텐츠와 IP 관련 신사업 분야를 성장시키기 위한 M&A 및 투자금으로 사용하는 등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넵튠 관계자는 "이번 매각은 코로나19 등으로 예측이 어려운 장기적인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현금과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매각 지분은 당사 보유 크래프톤 지분 50% 미만으로 잔여 지분 보유를 통해 크래프톤의 성장 및 IPO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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