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 리크루팅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SDI가 '랜선 리크루팅'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삼성SDI는 랜선 리크루팅 신청자에 한해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자에게는 지난 6일 개별 안내 문자를 통해 상담 진행방법과 상담시간을 안내했다.
이에 앞서 삼성SDI는 자사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랜선 리크루팅' 영상을 삼성SDI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취준생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영상에서 삼성SDI는 임직원 리크루터들과 자택에 있는 취준생을 화상으로 연결, 채용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취준생들이 평소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전공별 리크루터들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취준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팁, 직무별 필요한 역량, 배터리 성장성 등 다양한 질문을 했다. 일부 배터리 재활용, 전고체 배터리 개발, 양극재 트렌드 등 배터리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의 질문도 이어졌다.
랜선 리크루팅 영상을 본 취준생들은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했다', '배터리 셀에 관해서 쉽게 잘 말씀해주셔서 인상깊었다', '꼭 입사하겠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삼성SDI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 리크루팅이 제한적인 상황"이라면서도 "온라인 활용 등 더 다양한 방법으로 취준생들에게 회사를 알려 더 좋은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I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를 받고, 다음달 중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한다. 이후 다음달~6월 면접, 6~7월 건강검진 등을 거쳐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한다.
한편, 삼성SDI가 지난해 8월부터 직무별 임직원들의 하루를 소개하는 브이로그 영상이 채용 시즌과 맞물려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을 본 취준생들은 '회사의 업무 분위기가 정말 좋아보인다.',‘회사의 주요 인프라나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꼭 입사하고 싶다’등 약 1천여건의 댓글을 남겼다.
관련기사
- 전영현 삼성SDI "창립 50주년 맞아 100년기업 도약"2020.04.09
- 삼성SDI, 에코프로비엠과 배터리 소재 합작법인 설립2020.04.09
- 삼성SDI, 작년 4Q 영업익 201억원…91.9%↓2020.04.09
- 삼성SDI, 임원인사…전무 4명 등 총 18명 승진2020.04.09
삼성SDI 공식 유튜브 채널도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채용관련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신입사원들이 직접 출연해 면접 경험과 꿀팁을 공개한 '삼성SDI 리얼면접톡', 입사 20년차 이상 임직원이 직접 면접을 보거나 직무적성검사를 풀어보는 'SDI동년배톡', 사내 식당 체험과 행사 소개, 회사의 개선된 인프라를 보여주는 '삼성SDI 랜선집들이' 등 회사 생활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가 게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