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웹 표준 UI플랫폼 웹스퀘어5를 활용해 카카오페이증권의 리테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2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의 리테일 시스템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으로 손쉽게 증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금융 시스템이다. 소수의 자산가, 금융 전문가 등에 편중되어 있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일반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테일 시스템의 도입으로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펀드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 상품 거래가 가능하게 됐다.
카카오페이증권 측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투자 서비스를 통해 생활 금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된 웹스퀘어5는 원소스 멀티유저(OSMU) 기반의 크로스 브라우저와 크로스 디바이스 지원, 화면 전환 없이 페이지를 로딩 하는 웹 기술(SPA)를 구현하는 페이지 개발, RESTful 기반의 유연한 인터페이스 구조 제공, 웹 표준 기술 적용과 통합 개발 환경 제공, 코드 표준화와 최적화된 컴포넌트 구조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딥러닝 기반 웹 표준 UI 소스 변환 특허 획득2020.04.02
- 인스웨이브, 국방전산정보원에 웹스퀘어5 공급2020.04.02
- 인스웨이브 "올해 창사이래 최대 매출 180억 달성"2020.04.02
- 인스웨이브, KB카드 차세대 계정계 단말에 '웹탑' 적용2020.04.02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환경의 금융 업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어,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사용자 편의성이 증대된 차세대 금융 리테일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측은 "웹스퀘어5는 국내외 2천개 이상의 HTML5 웹 표준 구축에 활용된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대형 금융권 고객사의 웹 표준 구축에 적극적으로 채택되고 있다."면서 "인터넷 뱅킹, 모바일 플랫폼 구축은 물론 대내외 시스템 구축에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고객의 지속적인 선택을 받고 있어 올해 매출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