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대표 이택경)는 비전공자를 위한 인공지능(AI) 학습 솔루션 '이지딥' 개발사 알고리마에 시드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알고리마는 AI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설립됐다. 카이스트 출신의 김영욱 대표를 주축으로 아마존, 로레알, 딜로이트, 카카오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AI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지딥은 코딩과 수학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AI 학습 솔루션이다. 웹 기반 AI 학습용 소프트웨어로 코딩 없이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기반 조작을 통해 복잡한 모델까지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튜토리얼 기반으로 개념 학습과 실제 활용이 동시에 가능해 AI에 대한 사전 이해가 없어도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더불어 학습(Learning-by-doing) ▲개인화된 학습 경험 ▲게임화(Gamification)의 개념을 적용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를 바탕으로 쉽게 AI 모델을 학습하고 구현할 수 있다. 단계별로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해 자가 학습까지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매쉬업엔젤스, 지난해 20개 스타트업 투자2020.03.30
- 매쉬업엔젤스, 인니서 동대문 옷 파는 '쇼퍼블'에 투자2020.03.30
- 매쉬업엔젤스, 인도 K뷰티 커머스 '블리몽키즈'에 투자2020.03.30
- 매쉬업엔젤스, 위드어스게임즈에 초기 투자2020.03.30
김영욱 알고리마 대표는 "코딩이라는 장벽으로 인해 소수의 개발자를 제외한 대중은 AI 교욱을 받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누구나 AI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이지딥 서비스 상용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는 "비전공자용 AI 교육 커리큘럼, AI 학습 콘텐츠 및 학습 도구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알고리마의 이지딥 솔루션이 국내 AI 교육의 선진화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