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삼양그룹에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 공급

타사 DRM 걷어내고 '랩소디' 납품

컴퓨팅입력 :2020/03/17 11:24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랩소디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이다.

이번 수주는 기존 삼양그룹에서 사용하고 있던 타사 디지털권한관리(DRM) 솔루션을 제거하고 랩소디로 교체한 사례다.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적용, 문서의 사용 내역과 흐름을 언제 어디서나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랩소디를 적용한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게 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 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따라서 문서의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되며 사용 권한 제어와 감사 추적 기능으로 문서 유출이나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관련기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랩소디가 적용되면 문서가 생성되는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관리, 백업된다. PC에 저장된 문서를 무작위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문서 보안은 물론 관리, 협업, 거버넌스를 한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랩소디의 큰 장점으로 작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가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들의 원격근무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랩소디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은 물론 스마트한 문서 보안과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