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가 국내 전자문서 산업을 이끄는 34개 기업의 솔루션 소개를 비롯해 산업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2020 전자문서산업 편람'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협회의 편람 발간은 창립 이래 4번째다. 전자문서 관련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회사 및 이용자들은 이 편람을 지침서로 활용 가능하다.
편람은 크게 ▲개요 ▲통계 및 법 해설 ▲솔루션 및 서비스 소개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개요에서는 ▲전자문서·전자문서산업에 대한 기본정보 ▲업무 프로세스에 따른 전자문서의 흐름과 각 프로세스 별 대표적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 생애주기'를 소개한다.
통계 및 법 해설에서는 ▲전자문서산업의 산업규모와 성장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산업 통계' ▲전자문서법의 적용범위와 효력에 관한 일반론, 관련 판례 등 정보를 제공하는 '전자문서법 해설' 등 내용을 담았다.
전자문서 전문업체의 솔루션 소개 부분에서는 ▲전자문서 주요 솔루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자문서 솔루션 맵' ▲전자문서 생애주기별 솔루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전자문서 솔루션 표'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 "전자문서 마스터 되세요"...클립소프트, 무료 교육 과정 새 단장2020.03.02
- 데이타솔루션, 전자문서 내 개인정보 비식별화 기술 특허 등록2020.03.02
- 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공공시장 수주 석권2020.03.02
- '2019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개최…유공자 수상2020.03.02
편람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 중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편람이 전자문서 관련 솔루션, 서비스로 비즈니스 활동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로, 전자문서 관련 솔루션, 서비스 등을 도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는 유익한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