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한성숙)는 2019년 4분기에 매출 1조7천874억원, 영업이익 1천734억 원, 당기순이익 1천962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2019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8% 성장한 6조5천934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7% 감소한 7천101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천968억 원이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천718억 원 ▲비즈니스플랫폼 7천465억 원 ▲IT플랫폼 1천360억 원 ▲콘텐츠서비스 699억 원 ▲LINE 및 기타플랫폼 6천632억 원이다. 4분기 네이버 주요 사업 부문의 매출은 1조1천242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2%, 전분기 대비 7.8% 성장했다.
광고는 모바일 광고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0.7%,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한 1천718억 원을 기록했다. 광고 사업 부문의 연간 매출은 6천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5% 성장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쇼핑검색광고의 견고한 성장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3.8% 성장한 7천46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2조8천5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2% 성장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8.9%, 전분기 대비 16.9% 성장한 1천360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4천5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8.6% 성장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및 V LIVE의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18.6%, 전분기 대비28.4% 성장한 699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66.6% 성장한 2천95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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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17.3%, 전분기 대비 6.6% 증가한 6천632억 원이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8.8% 성장한 2조 4천421억 원이다.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는 앞으로도 국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미국과 일본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잘 살려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