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코리아, ISO 20252 인증 획득

마케팅 조사 전단계 일관성·투명성 인정

인터넷입력 :2020/01/15 09:15

칸타 코리아(대표 양정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 부문에 발급하는 ISO 20252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ISO 20252는 국제표준화 기구가 시장, 여론, 소셜 조사와 인사이트,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 필요한 기준과 필요 요건을 설정한 국제 표준이다. 마케팅 리서치의 기획부터 실행, 관리, 보고까지 전 단계에서 일관성과 투명성을 유지할 수 있는 표준 체계를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감사를 진행, 인증을 획득한 서비스 제공 회사의 신뢰성과 품질을 보증한다.

양정열 칸타 코리아 대표는 "칸타 코리아의 전신 중 하나인 칸타 밀워드브라운이 2012년 국내 최초로 ISO 20252 인증을 획득한 이래, 통합된 칸타의 한국 지사로서 세계적인 조사 품질과 엄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또 다시 공인받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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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타 코리아는 ▲소비자 및 마케팅 ▲소비자 패널 ▲정치 및 사회여론 ▲의약 및 제약 ▲온라인 패널 보유 및 관리 등 다섯 부문에서 데이터 기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칸타 코리아는 조사 프로세스 24개 파트에 약 580개 체크리스트를 엄정하게 적용한 뒤 최종 감사를 받아 4개월여에 걸친 인증 절차를 통과했다고 덧붙였다. 인증은 1년마다 갱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