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데스크톱과 모바일 게임 환경의 그래픽 경험을 향상시키는 고성능 GPU 제품군을 발표했다.
AMD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혁신적인 AMD RDNA 아키텍처 기반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지원하는 라데온 RX 5600 시리즈 그래픽 제품군을 공개했다.
라데온 RX 5600 시리즈는 ▲AMD 라데온 RX 5600 XT 그래픽 카드 ▲AMD 라데온 RX 5600 그래픽 카드 등을 포함하며, 각각 AMD 보드 파트너사의 다양한 디자인 및 새로운 에일리언웨어 오로라(Alienware Aurora) 게이밍 PC 등 데스크톱 완제 시스템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제품군은 AMD 라데온 RX 5600M GPU도 포함해 델 G5 15 SE 등의 노트북 PC에 1080p 게이밍을 지원한다. AMD 라데온 RX 5700M GPU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PC에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7나노미터(nm) 공정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AMD 라데온 RX 5600시리즈 그래픽은 고대역폭 PCIe 4.0 기술과 고속 GDDR6 메모리를 지원하며 최상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모델인 AMD 라데온 RX 5600XT 그래픽 카드는 AAA 게임과 이스포츠 타이틀에서 경쟁 제품 대비 각각 최대 20% 및 10%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RX 5600 시리즈 그래픽은 하이엔드급인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에서 지원하는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모든 고급 기능들을 지원한다.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는 우수한 성능, 확장성 및 전력 효율성을 중심으로 게임을 위해 설계됐다. AMD RDNA 기반의 라데온 RX 5600 시리즈는 라데온 RX 590 등 이전 세대의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 카드 대비 최대 2.1배 높은 와트 당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부스트는 오버워치 등 빠른 모션의 게임 장면에서 이미지 해상도를 급격히 줄이고 프레임 속도 및 유동성을 높여 반응성을 개선하며, 육안으로 볼 때 이미지 품질 변화가 거의 없는 선에서 최대 37%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안티-랙(Radeon Anti-Lag)은 인풋투디스플레이(input-to-display) 반응 시간을 줄여 보다 높은 반응성과 경쟁력을 제공한다. 예로 에이펙스 레전드에서 최대 22% 더 빠른 반응 시간을 지원한다.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IS)은 다이렉트X 9, 11, 12 및 벌칸 타이틀에서 업스케일링 및 사후 처리 효과로 부드러워진 비주얼을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표현한다. 라데온 GPU 업스케일링과 함께 활용할 경우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선명한 비주얼과 부드러운 프레임레이트를 제공한다.
오픈 소스 개발자 툴킷인 AMD 피델리티FX는 개발자가 고품질 비주얼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하고, 풍성한 게임 환경을 위한 고품질의 사후 처리 효과를 쉽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PUOpen에서 사용 가능한 피델리티FX는 이미지 선명도 조절로 인한 전형적인 아티팩트를 최소화하면서 낮은 대비의 영역에서 디테일한 부분을 추출해내는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이 특징이다.
1천대 이상의 모니터를 지원하는 AMD의 어댑티브 싱크 디스플레이 생태계는 지난 6년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해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자리잡았다. 게임 경험에 대한 게이머의 기대치가 더 높아지며 게이밍 구성 요소에 대한 다양성과 성능은 급격히 증가했다.
AMD는 기본 AMD 프리싱크 계층에 새로운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추가했다. 게이머가 최상의 고재생률을 갖춘 부드러운 게임 경험을 위한 디스플레이를 보다 쉽게 찾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AMD 프리싱크 테크놀로지는 AMD의 종합 인증 프로세스에 부합하는 모니터, 노트북 PC 및 TV에 부드럽고 끊김 없는 저지연성 성능을 제공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테크놀로지는 그에 더해 최소 FHD 해상도에서 120hz 이상의 재생률과 LFC(Low Framerate Compensation) 기술 지원으로 전문 게이머가 유동적이고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로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테크놀로지는 최고 성능에서 부드러운 게이밍과HDR 비주얼을 결합한 경험을 지원한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총괄 매니저 스콧 허클만 부사장은 “역동적인 이스포츠 경쟁부터 화려한 AAA 블록버스터까지 오늘날의 게임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높은 성능과 프레임레이트 및 저지연성을 요구한다”며 “약 9천만 명의 유저를 보유한 스팀의 최근 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64% 이상의 게이머가 1080p 게이밍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AMD는 모든 1080p 게이머가 최적화된 환경에서 최고의 게임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진정한 성능과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AMD 라데온 RX 5600 XT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격대에서 최상의 1080p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CES 2020] 삼성 마이크로 LED 對 LG OLED 격돌2020.01.07
- [CES 2020] 에이수스, 최신 노트북 제품군 공개2020.01.07
- [CES 2020] 인텔 "노트북용 칩, AMD가 한 수 아래"2020.01.07
- [CES 2020] 인텔·AMD·퀄컴 키노트 '시선 집중', 왜?2020.01.07
에일리언웨어 및 델 게이밍 부사장 비비안 리엔은 “완벽한 경험만을 추구하는 델과 에일리언웨어의 가치에 부합하는 AMD 라데온 RX 5500M GPU는 델 G5 15 SE 유저들이 고품질, 고성능 및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을 저전력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새롭게 디자인된 에일리언웨어 오로라에 탑재되는 AMD 라데온 RX 5600 그래픽 카드는 델 데스크톱 유저들에게 최상의 성능과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AMD 라데온 RX 5600 XT 그래픽 카드는 오는 21일부터 ASRock, 에이수스, 기가비트, MSI, 파워칼라, 사파이어 및 XFX 등 AMD 보드 파트너사를 통해 약 279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 AMD 라데온 RX 5600, RX 5600M 및 RX 5700M은 올해 1분기에 OEM 시스템을 통해 출시된다. 델 G5 15 SE 게이밍 노트북은 4월에 출시되고 새로운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게이밍 데스크톱은 수 주 내 출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