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S와 게임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실시

서울·부산·대전 등 전국 5대 도시 매장서 제공…온라인서 참여 신청

방송/통신입력 :2019/12/08 09:43    수정: 2019/12/08 10:28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록형 건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은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기르고,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 ▲실제 코딩을 통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지난 11월 30일 SK텔레콤 서울 보신각점에서 초등생 대상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시범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코딩 교육은 12월부터 서울과 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서 이뤄진다. 코딩 교육 희망자는 SK텔레콤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 센터장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적극적 협력이 필수”라며 “5G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당사의 유 무형 자산을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