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대 택시조합과 티머니가 공동으로 준비한 택시호출 앱 '온다 택시'가 28일부터 운영된다.
27일은 티머니는 서울택시운송사업조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함께 기획한 택시호출 '온다 택시'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다 택시 이름은 '부르면 반드시 온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https://image.zdnet.co.kr/2019/11/27/yoyoma_VvoJZvOwoq0SS.jpg)
앱은 안드로이드 기기 버전으로 먼저 출시된다. 택시 기사들은 차량에 설치된 카드결제단말기를 통해 콜 배차를 확인하면 된다. 초기 참여 택시 차량은 4천대다.
온다 택시는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도입해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용자가 앱으로 택시를 호출할 경우 인공지능(AI) 자동배차를 통해 승객 위치 반경 1km이내의 택시에게 콜이 전해진다.
티머니와 두 택시조합은 온다 택시 플랫폼 기획에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향후 서비스 운영도 함께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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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개발은 티머니가 주력했으며, 두 택시 조합은 택시 기사를 모집하고 앱 활용 교육 등에 협력했다.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문충석 이사장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국철희 이사장은 “‘온다택시’는 그동안 승객을 위한 택시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온다택시를 통해 승차거부를 근절할 것이며 선진화된 택시 탑승 문화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