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커브드'로 B2B 시장 공략 나서

대만서 '삼성 커브드 포럼 2019' 개최..'사무용 커브드 모니터'도 공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9/11/14 12:26

삼성디스플레이가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앞세워 기업간거래 시장을 뚫는다.

14일 삼성디스플레이는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 메이풀 호텔에서 '삼성 커브드 포럼 2019(Samsung Curved Forum 2019)'를 개최하고, 주요 거래선에 곡률 1천R(반지름이 1천밀리미터인 원이 휜 정도)의 커브드 패널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행사에서 Dell, HP, TPV, Foxconn 등의 모니터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관계자들과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기술 소구점과 시장 전망, 소비 트랜드를 공유하고, 다양한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삼성 커브드 포럼 2019'에서 공개한 곡률 1천R의 커브드 모니터. (사진=SDC)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포럼 참석자들이 커브드 패널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커브드 모니터와 평면 모니터 간의 가독성을 비교하고, 멀티미티어 콘텐츠를 비교·재생하는 등 자사 기술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또 27인치부터 49인치까지 총 11종에 달하는 다양한 커브드 패널을 공개해 경쟁업체 대비 앞선 기술력을 내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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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효학 삼성디스플레이 대형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시장확대를 위해 고객과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제품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간거래(B2B) 시장은 전체 모니터 시장에서 약 65%를 차지하는 최대 수요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커브드 패널이 평면 패널보다 생생한 현장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