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엘리트 시리즈 2 오는 11월 14일 출시

게임입력 :2019/10/31 15:41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31일 엑스박스 신형 컨트롤러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이하 엘리트 시리즈 2)를 오는 11월 4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엘리트 시리즈 2는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의 2세대 버전으로 보다 강력한 성능, 커스터마이징 기능 및 내구성 강화를 위해 재설계됐다. 또한 1세대 버전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30가지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강도 조절이 가능한 썸스틱으로 이용자는 썸스틱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트리거 락이 개량돼 트리거 가동 범위를 보다 짧게 조절할 수 있게 됐고 이로 인해 더욱 빠른 사격이 가능해졌다. 엘리트 시리즈 2는 헤어 트리거 락 조정을 자동 인식함으로써 사용자가 엑스박스 액세서리앱 내 설정을 별도 변경할 필요 없다. 아울러 고무 소재의 그립이 컨트롤러 상단까지 확장돼 그립감이 향상됐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스틱 및 패들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선호하는 게임 스타일에 맞춰 스틱과 패들을 변경할 수 있다. 커스텀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저장 가능하며 프로필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기본 설정에서 커스텀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프로필 변경 시 컨트롤러 상단에 탑재된 LED 색상이 변경된다. 신규 컨트롤러는 블루투스, USB-C 등의 추가 옵션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엑스박스 컨트롤러 역사상 최초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해당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0시간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가 충전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USB-C 케이블 및 충전용 도크가 함께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 밖에 내구성 확보를 위해 범퍼, 썸스틱, 그립 소재 등을 재설계했다.

엘리트 시리즈 2는 오는 11월 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엑스박스원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사전 예약 판매는 오는 11월 1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