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를 활용한 우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0일과 11일 양일간 ‘2019년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 캠프’를 개최한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공간정보 분야 창업 패키지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공간정보 기반 새싹 기업의 성공적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 패키지는 공간정보 기반 새삭기업의 발굴 뿐 아니라 시장진출과 장기적 생존까지 포괄하는 창업지원 체계다.
그동안 공간정보 분야의 새싹기업 지원은 기업 발굴과 사업화 관련 컨설팅 등 사업 초기 보육에 초점을 맞춰 추진해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 캠프는 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시장진출을 눈앞에 두었거나 이미 진출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자금 유치 등 시장에서의 장기적 생존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집중 지원한다.
이번 전략 캠프는 국토부가 2014년부터 발굴·육성해온 공간정보 기반 창업기업 중 사업 성공가능성이 높은 10개 기업을 선별해 진행한다.
참가기업은 필드쉐어(주변 스포츠 시설 예약 서비스 플랫폼), 예간아이티(웹툰용 3D배경 제공 플랫폼), 에이센스(모바일 건축 디자인 서비스), 메이크썸노이즈(인테리어 지도 서비스), 위밋(최적의 약속장소 추천 서비스 플랫폼)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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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정보와 스포츠?가상현실(VR)·인공지능(AI)·빅데이터?건축 등 다양한 분야를 융·복합한 이들 창업기업은 1박 2일간 현재 사업 모델과 아이템을 소개해 벤처캐피털 등 투자관계자와 엑셀러레이터들의 모의 기업설명회(IR) 심사와 피드백을 받고 보완과 개선을 하게 된다.
손우준 국토부 국토정보정책관은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가 공간정보 새싹기업들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해 공간정보 산업이 성장하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