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광고'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돌파

"해외에서만 곧 1억 뷰 달성할 것으로 예상"

디지털경제입력 :2019/10/09 16:59    수정: 2019/10/09 23:15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친환경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회사의 성장 전략을 담아낸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론칭 50일만에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기업 간 거래(B2B) 기업 광고는 일반적으로 대중의 관심을 적게 받는다는 점을 극복해 환경을 생각하는 진정성으로 1억 조회수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SK이노베이션이 달성한 유튜브 조회수 1억회 가운데 국내 시청 비율은 약 15%, 해외 비율은 약 85%에 달한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편 영상 캡처. (사진=SK이노베이션)

이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이라고 하는 메시지를 글로벌 고객들 모두에게 통하는 방식으로 제작해 영상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라면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만 1억 조회수도 이달 중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SK이노베이션은 올해 들어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경영전략을 발표하며 친환경 신사업 성장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소개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이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주요 친환경 사업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캠페인이 회사 경영전략을 쉽고, 의미있게 전달해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회사의 브랜드를 크게 인정받았다"며 "친환경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 방식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