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무료로 배포되기 시작한 개인용 데스크톱 운영체제(OS) '티맥스OS 홈에디션(HE)'이 누적 다운로드 1만건을 넘었다.
지난 8월 15일 티맥스OS HE를 출시한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누적 다운로드 1만건을 넘긴 기념으로 사용 후기를 남긴 이들을 선정해 상품을 주는 '고마워 1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티맥스OS HE 사용 경험이 있는 누구나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유게시판에 사용 후기를 올리는 것으로 참가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후기를 게재한 사용자 가운데 1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그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중복 제공한다. '베스트 후기' 작성자 5명에게는 티맥스 R&D센터 투어, 식사 및 기념품을 증정한다.
티맥스오에스 측은 IT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학생과 취업 준비생 또는 업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제품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티맥스OS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 탐방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인사 담당자와 상담하며 채용 및 구직 팁도 들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티맥스오에스 측은 사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이벤트 개최와 함께 홈페이지에 '자유게시판'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자유게시판을 직접적인 소통 창구로 활용해 고객센터, 문의 메일, IT커뮤니티 등으로 분산된 사용자 피드백을 수렴하고 제품 개선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라고 덧붙였다. 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 앱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스페이스'를 쓰던 이들은 여기서도 자유게시판에 접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개인용 티맥스OS, 인터넷뱅킹 호환성 향상 업데이트2019.10.01
- 티맥스OS에 사용된 오픈소스SW 내역 공개됐다2019.10.01
- 티맥스오에스, 15일 소비자용 티맥스OS 정식 배포2019.10.01
- 국토부 산하기관, 티맥스OS·프로리눅스 도입2019.10.01
티맥스OS HE 다운로드 1만건은 지난 9월 20일 기준 홈페이지를 통해 집계된 누적 다운로드 숫자다. 회사측은 "외부 경로를 포함한 실제 다운로드 수는 그 이상"이라고 추정했다. 또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티맥스OS HE를 통해 비싼 사용료 또는 불법 다운로드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OS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오픈 초기 단계인 만큼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제품 개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벤트, 자유게시판 추가와 같이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티맥스OS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