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가 초등학생들 인공지능(AI)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KT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출시된 중고등학생용 ‘AI 에듀팩’에 이어 초급 패키지 출시로 한국형 AI 교육의 단계별 표준을 정립했다.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는 AI 에듀팩에 초등학생용 코딩 교육 솔루션 지니블록과 이를 활용한 ‘초급 AI 코딩 교육용 교재(PDF)’를 더했다. AI 에듀팩 구매자도 지니블록 홈페이지에서 무료 제공되는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 핵심인 ‘지니블록’은 코드블록을 쌓아 단순한 알고리즘을 만드는 초급 코딩 교육 솔루션에서 한 단계 진화했다. AI, IoT, 빅데이터 등 각각의 특성에 맞는 블록을 제공해 쉽게 원리 이해가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KT는 더욱 창의적인 AI 실습과 손쉬운 교육 진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니블록’의 기능을 보완하고 연계 교육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지니블록은 AI 에듀팩 이용자 외에도 PC를 통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다만 지니블록의 AI 인터페이스와 AI, IoT 메이킹 실습에 특화된 특성에 따라 AI 에듀팩을 통해 학습할 경우 PC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큰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 KT, 기가지니 매일미사 서비스 출시2019.09.30
- [영상] 당신의 AI 스피커 아직 안녕하십니까?2019.09.30
- KT, 기가지니로 신진작가 예술작품 스트리밍 서비스2019.09.30
- KT, ‘가기지니 홈트레이닝’ 프로모션 6주만에 성료2019.09.30
KT는 에듀테크 강소기업들이 AI 에듀팩에 내재된 KT AI 기술 및 지니블록과 연계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T는 지난 5월 와이즈교육과 MOU를 체결해 초등학생 대상 AI 코딩교육 콘텐츠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공식 협력사인 메카솔루션의 한국형 AI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와 지니블록의 출시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혁신 기술과 코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AI 에듀팩으로 한국형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 육성법을 정의해 국민기업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