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대학생 CAD기술경진대회 SW 지원

컴퓨팅입력 :2019/09/10 09:57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공동개최하는 대학생 금형 3차원 컴퓨터지원설계(CAD) 기술경진대회에 'NX' 소프트웨어를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회는 CAD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대학생들의 금형 설계 능력을 겨루는 자리다. 여기서 NX 소프트웨어 지원은 지멘스의 '아카데미 프로그램' 일환이다.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지멘스PLM) 로고

지멘스 측은 이 대회와 별개로 전국 학생 대상 '솔리드엣지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을 매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지멘스의 또다른 CAD 소프트웨어 솔리드엣지를 활용한 3D 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취지의 대회다.

지멘스는 경북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과학기술분야 차세대 엔지니어 교육 및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는 대전대학교, 한밭대학교 등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교육 협력을 맺고 스마트팩토리 전문인재 양성을 추진 중이다. 학생들에게 NX 및 솔리드엣지 CAD 소프트웨어와 심센터 컴퓨터지원공학(CAE) 소프트웨어와 TCNO 공정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옵센터 생산관리시스템(MES) 소프트웨어 기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후에도 협력 교육기관 발굴, 교육과정 인증사업을 추진하고 산업동향, 지멘스솔루션 정보, 구직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병준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과 국내 제조 산업발전을 위해 국내 교육 기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