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야마하모터스에 설계SW 공급

야마하모터스 모터사이클 제품개발 프로세스에 팀센터·NX 소프트웨어 도입

컴퓨팅입력 :2017/09/15 18:06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자사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소프트웨어를 일본 모터사이클 제조사 야마하모터스에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야마하모터스는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팀센터'와 CAD/CAM/CAE 통합솔루션 'NX소프트웨어'를 모든 개발 프로세스에 도입했다. 통합된 3D제품개발프로세스 수립, 3D마스터데이터를 위한 통합관리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NX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설계, 엔지니어링 분석에 사용되며 팀센터는 제품개발공정 전체를 디지털로 엮어 모든 팀이 최신 단일 제품 데이터소스로 작업할 수 있게 한다.

야마하모터스의 PF 모델 사업부 수석경영책임자(SEO)이자 총지배인(CGM)인 마코토 시마모토(Makoto Shimamoto)는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품질 향상, 개발시간 단축, 워크로드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높은 비즈니스 효율성, 제품 경쟁력 향상 등과 같은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쿠니히코 호리타(Kunihiko Horita)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일본지사장은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고객의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야먀하 모터스가 자사의 전사적인 디지털화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