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 서비스

간편결제도 도입

금융입력 :2019/09/09 08:52

AIA생명은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보험 상품 가입 시 요구되는 데이터 입력을 최소화하고 간편 청약 프로세스를 도입해 복잡한 가입 절차를 간편화했으며, 공인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을 탈피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입 기능을 탑재했다.

AIA생명은 다이렉트 플랫폼 오픈을 맞이해 두 개의 신규 보험 상품도 출시했다. 하나는 휴일에 재해를 보장해주는 '(무)퍼플휴일 교통재해장해보험'이다. 연령에 상관없이 저렴한 보험료로 휴일 발생 교통재해로 인한 사고를 보장한다. 남자의 경우 2천500원, 여자 가입자는 1천600원을 연납하면 되는 수준이다.

관련기사

다른 하나는 '(무)건강할수록 할인받는 암보험'이다. 비갱신형 평생보장 상품으로, 바이탈리티 초년도 선할인 5%가 적용되며 이후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최대 20%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AIA 바이탈리티는 걷기 운동 등을 통해 건강관리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멤버십 등급에 따라 보험료 및 통신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으로, 현재 국내에 약 1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