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나라장터에 데이터보호 스토리지 신규 등록

컴퓨팅입력 :2019/08/08 16:39

델EMC는 데이터보호 어플라이언스 제품 1종을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디스크어레이’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

등록된 제품은 ‘델EMC 데이터도메인 6300’ 모델이다. 데이터 백업, 아카이빙 및 재해 복구 시스템을 구축시 사용되는 솔루션이다.

델EMC 설명에 따르면 이 모델은 단일시스템 내 시간당 24테라바이트(TB)를 처리하는 성능과 논리적 데이터 용량 8.9페타바이트(PB)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인라인 및 가변길이 세분화 방식 중복제거 기능을 활용해 백업데이터 용량을 10분의 1에서 30분의 1까지 절감 가능하다. 이중 디스크 RAID 6 티어링을 포함하는 데이터무결성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델EMC 데이터프로텍션 스위트 소프트웨어와 통합돼 컴플라이언스 및 서비스수준협약(SLA) 요건을 충족한다.

델EMC 데이터도메인 DD 6300

델EMC의 데이터도메인 제품군은 지난해 1분기 IDC 조사 기준으로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온프레미스 기능을 클라우드로 확장 구성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정의 버전 운영체제(OS)를 지원해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델EMC의 '데이터도메인 클라우드 티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장기 보관 대상 데이터를 클라우드스토리지로 자동 소산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델EMC는 국내 파트너 AIS테크놀러지(대표 이영섭)가 델EMC 스토리지 16종과 AIS의 중소기업 직접생산 제품 스토리지 2종을 나라장터에서 공급 중이라고 설명했다. AIS테크놀러지가 하반기 델EMC 유니티 XT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를 신규 등록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디스크어레이' 품목을 검색한 뒤 계약업체 중 '에이아이에스테크놀러지'를 선택하면 등록된 델EMC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AIS테크놀러지가 이들 제품의 배송, 설치 및 유지보수를 일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