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브랜드 및 서비스 개편 진행

금융입력 :2019/07/04 11:01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메인 서비스를 전격 개편하고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 7년 간 쌓인 데이터를 분석해 유저의 동선, 사용성을 고려한 메인 화면을 도입했다.

메인 개편은 크게 ▲모바일 사용성 개선 ▲펀딩 프로젝트 탐색 ▲행동이력 기반 추천 기능 ▲메이커 편의성 개선 등에 중점을 뒀다. 특히, 회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이 도입 됐고 펀딩에 일찍 참여하는 서포터에게 제공되는 얼리버드 혜택을 모은 프로젝트 메뉴가 신설 됐다.

또 서포터들의 지지를 받아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급상승펀딩'과 당일 가장 많은 사람들의 좋아요를 받은 '좋아한펀딩' 등을 모은 '트렌드' 메뉴를 추가했다. 또, 최근 24시간 내 펀딩 참여자가 많은 순으로 노출되는 실시간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와디즈 펀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이커' 전용 메뉴를 신설, 대표 성공사례와 펀딩에 유용한 노하우를 담은 메이커 팁, 설명회나 교육프로그램 등 메이커 관련 콘텐츠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정리했다.

이번 개편과 맞물려 새롭게 로고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