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신 페이스북 앱 '빨간 알람' 한번에 끈다

페이스북, iOS 및 안드로이드 이용자 대상 실험

인터넷입력 :2019/06/26 09:24

페이스북이 앱에 뜨는 빨간 알림 표시를 한꺼번에 끌 수 있는 기능을 실험 중이라고 25일(현지시간) IT 매체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페이스북 앱을 보면, 친구의 좋아요나 댓글 알람 외에도 그룹이나 와치 알람까지 빨간 알람으로 표시한다. 페이스북 앱 상단 오른쪽 빨간 네모 안에 알람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된다. 하지만 이용자가 평소 확인하지 않는 종류의 알람까지도 지속적으로 표출해 일부는 성가시게 느낄 수 있다.

페이스북의 이같은 실험은 최근 SNS 컨설턴트 매트 나바라 씨가 페이스북 알람 제거 기능을 목격하고, 자신의 트위터에 소식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해당 기능을 시범 사용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페이스북이 앱에 표시되는 빨간 알람을 한번에 끌 수 있는 기능을 실험 중이다.(사진=Matt Navarra 트위터 사진 캡쳐)

이전까지는 페이스북 빨간 알람은 직접 해당 내용을 확인해야만 사라졌다. 가령 친구 생일 알람으로 인해 앱에 빨간 표시가 떴다면 앱을 열어 그 친구의 생일 표시를 확인한 뒤 알람 표시가 사라졌다.

신설된 '알람 도트' 메뉴에 들어가 그룹, 마켓플레이스, 프로필, 메뉴 별로 빨간 표시 알람을 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