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PC 전문기업 시스기어가 대만 에이수스사가 진행한 파워드바이에이수스 PC에서 하이퍼PC 부문 월드 베스트 챔피언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파워드 바이 에이수스는 에이수스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핵심 부품을 에이수스 제품으로 구성한 PC 인증 프로그램이다.
시스기어는 컴퓨텍스 타이베이 2019 기간동안 에이수스가 진행한 파워드바이에이수스 PC 하이퍼 PC 부문에 아태지역 대표로 출전하여 차세대 예술성과 함께 하이퍼PC의 미래상, 상품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스기어는 그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 핵심 시스템 운영사로 인텔, AMD, 에이수스, 엔비디아 등 글로벌 벤더의 국내 기술 파트너사로 시장 영역을 확장했다.
관련기사
- PC 게임 시장, 신작 출시와 업데이트로 활기2019.06.18
- 게임사 및 협단체 수장, 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순방길 동행2019.06.18
- [컴퓨텍스 2019] 게임용 PC, 하반기 시장 견인 '이상무'2019.06.18
- 시스기어, 몽골 정부와 e스포츠 산업 육성 MOU 체결2019.06.18
지난 해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인텔 시스템 협력사로, 올해 KT 5G 런칭 세레모니에서 광대역폭 스트리밍 컴퓨팅에 참여했다. 최근에는 몽골 정부와 글로벌 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시스기어 엄상호 대표는 "세계 최고의 하이퍼 PC를 만들겠다는 창업의 목표가 3년만에 인정받은 결과"라며 "하이앤드 PC 시장에서 세계 수준의 원천 기술력을 꼭 갖고 싶었다. 선배들이 만든 기술 한국의 명맥을 잇고 한국 청년 스타트업의 패기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