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대표 김종갑)는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켑코 플러그(KEPCO PLUG)'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의 명칭인 켑코 플러그는 한국전력공사의 영문명 '켑코(KEPCO)'와 '친환경을 더한다(PLUs Green)'는 말의 합성어다.
에너지와 전기차를 연결하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형상화했다는 게 한전의 설명이다.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 출시에 앞서 스마트폰 전기차 충전 애플리케이션의 기능도 개선됐다. 이전까지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스마트폰 앱은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 여부·고장 정보·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결제 기능도 새롭게 적용돼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됐다.
한편, 한전은 켑코 플러그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 켑코 플러그를 다운로드 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 한전, 대구에 국내 첫 초급속 전기차충전소 구축2019.06.06
- GS칼텍스, 서울 7개 주유소서 100kW 전기차 충전기 운영2019.06.06
- 뿔 난 전기차 오너 “PHEV 차량, 왜 급속충전기 쓰나요”2019.06.06
- 휘발유·LPG처럼 전기차도 정량 충전한다2019.06.06
이용 고객이 보유 중인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내년 12월 31일까지다.
한전 관계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