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BTS월드, 6월 26일 글로벌 출시

방탄소년단팬 대거 몰릴지 주목

디지털경제입력 :2019/06/05 09:52    수정: 2019/06/05 09:52

넷마블의 2분기 야심작인 BTS월드의 글로벌 출시일이 확정된 가운데, 방탄소년단팬이 대거 몰려 깜짝 흥행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5일 넷마블은 BTS월드의 글로벌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정식 출시일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BTS월드는 오는 26일 국내 포함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BTS월드는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함께 2분기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세계적인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했기 때문이다.

BTS월드 트위터.

해당 게임은 스토리텔링형 시네마틱 육성 장르로 요약된다. 게임 이용자가 직접 방탄소년단 멤버의 매니저로 활동하는 내용을 담은 게 특징이다.

또한 이 게임은 각 멤버들의 사진이 담긴 카드를 수집 및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활용해 스토리 상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이용자는 영상과 사진, 상호작용 가능한 게임 요소 등을 포함, 새롭고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경험하게 된다

관련기사

BTS월드 출시일이 확정됨에 따라 흥행 여부에 시장의 관심은 더욱 쏠릴 전망이다. 방탄소년단팬들과 팬클럽 아미에서 활동하는 이용자들이 대거 몰릴 경우 예상치를 웃도는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BTS월드의 성과는 3분기부터 본격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BTS월드가 넷마블의 새 캐시카우(현금창출원)으로 거듭날지가 관전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