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대표 박형구)은 30일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15개 중소협력사 21명을 대상으로 '협력사 수주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약교육·간담회'를 시행했다.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중부발전 중소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중부발전은 사전 설문조사와 의견수렴을 통해 맞춤형 교육 과정을 구성, 협력사의 수주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협력사 애로사항과 제도개선 의견 청취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공공기관 조달계약을 규율하는 국가계약법과 중부발전 계약제도의 이해,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사례, 청렴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중부발전, '친환경 발전연료 도입 확대' 워크숍 실시2019.05.30
- 중부발전, 청년 창업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개최2019.05.30
- 중부발전, 석문 신재생에너지특구 지정 업무협약 체결2019.05.30
- 중부발전, 인니 반둥공대에 신재생연구소 설립2019.05.30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해부터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교육과 간담회를 시행해오고 있다. 교육과 간담회에는 2년간 총 37개사가 참여했다.
중부발전은 과정 종료 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교육과 소통창구를 개선해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