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아이디씨(대표 이해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DBMS 제품인 MS SQL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는 호스트웨이 플렉스클라우드(HOSTWAY FlexCloud) DB 상품을 대상으로 한달 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호스트웨이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에 필수적인 데이터베이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DBMS(Data Base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비용을 절감하고 유연한 사용자 환경에 대한 요구를 수용했다.
또 MS-SQL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그대로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DB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호스트웨이는 4V-core(가상서버 CPU)당 월 10만원의 라이선스 비용으로 MS SQL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호스트웨이의 MS SQL 라이선스 비용이 월 3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기존 물리 서버 라이선스 대비 3분의 1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과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컨설팅을 포함한 신규 클라우드 고객에 대해서 가상 서버 계약 수량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볼륨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볼륨할인을 통해 사용량에 따른 최대 50% 할인율을 적용해 전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호스트웨이의 플렉스클라우드는 2010년 호스트웨이 한국개발팀에서 직접 개발해 글로벌에 먼저 출시하고, 2011년 국내에서 종량제 인프라형 서비스(IaaS)를 시작했다. 2013년 이후로는 매니지드 고객들에 대한 가용률 100%를 유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 호스트웨이, '월드IT쇼'에서 핀테크·중소·제조 기업 맞춤서비스 공개2019.05.08
- 호스트웨이USA, 호스팅닷컴 인수...AWS 사업 강화2019.05.08
- 호스트웨이 "기업 전산센터 및 VIDC 위탁운영 서비스 주력"2019.05.08
- 호스트웨이, 핀테크용 인프라 구축 서비스 선봬2019.05.08
뿐만 아니라 호스트웨이 IDC 내 물리 서버와 하이브리드 구성을 제공하는 '플렉스링크(FlexLink)'를 통해 확장성을 제공하며, 네트워크와 호스트머신의 자원을 공유하지 않는 형태로 서비스하는 '전용타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호스트웨이 관계자는 이미 다년간 안정성을 확보한 플렉스클라우드에 대한 경쟁력을 강조하며, "앱 개발과 게임 개발 환경으로 클라우드의 장점을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