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올해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가족 구성원을 각각 구별해내는 '안면인식 스마트 스피커'와 3차원 검색 결과를 현실 화면에 끌어들일 수 있는 '증강현실(AR) 검색'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IT 매체 더버지 등에 따르면 구글은 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 쇼어라인 앰피시어터에서 '구글 I/O 2019'를 개최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이 회의에서 릭 오스텔로 구글 제품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이 새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 맥스'를 공개했다.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으며, 10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네스트 허브 맥스에 사용자가 얼굴을 보이면 개인별 일정을 말해준다. 이 기능엔 사람 얼굴의 윤곽선을 배경과 구별할 수 있는 '페이스 매칭 기능'이 사용됐다. JBL, 레노버 그룹과 협업해 얻은 기술 성과다.
돌아다니면서 영상통화를 할 수도 있다.
제품 전면에 HD 카메라가 붙은 네스트 허브 맥스는 229달러, 보급형 '구글 네스트 허브'는 129달러로 책정됐다. 외신에 따르면 네스트 허브 맥스는 여름 후반부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글은 증강현실 검색을 소개하면서 상어를 직접 무대로 불어들인 AR 검색 화면을 공개했다.
증강현실 검색은 스마트 기기로 비춘 화면 위해 3차원 검색 결과를 놓고 볼 수 있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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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르나 체나프라가다 구글 렌즈 및 AR 부문 부사장은 "상어가 어느 정도 크기인지 글로 읽을 수 있지만 여기 현실에 직접 띄워 실제 어느정도인지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증강현실 검색은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구글은 우선 나사, 삼성, 뉴발란스, 타깃, 비저블 바디, 볼보, 웨이페어 등 제휴사와 협력해 구글 검색에서 제휴사들의 3차원 이미지를 선보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