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열어

차세대 리더 상장 돕는 교육 진행

중기/벤처입력 :2019/04/24 14:13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은 24일 서울 중구 신당동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8기로 선발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 30명과 전문 교수진, 재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은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및 리더십 통합 교육을 비롯해 국내 기업 필드트립, 워크숍을 포함한 참여형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 및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해외방문연구조사 기회도 제공된다. 8기 과정은 11월 23일까지 7개월이며, 총 287시간의 교육과정과 해외 탐방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지원한다.

관련기사

이날 행사에서 8기 입학생 최봄 서울YWCA 국장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끊임없이 성찰하고 도전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을 멈추지 않겠다"며 아카데미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 분야 리더로 성장할 중간관리자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하고, 성장해 주변과 세상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6년째 실시해오고 있다"면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8기 수강생 모두가 7개월 후 벅찬 보람과 한층 뜨거워진 열정, 더욱 단단해진 리더십을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