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산업부 블록체인 서비스 R&D 사업 참여

컴퓨팅입력 :2019/04/24 08:56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산업통상자원부 R&D 사업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과제 참여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식서비스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의 '블록체인 기반 업무 콘텐츠 공동 저작 서비스 개발'에 참여한다.

사업 주관사 유니웹스(대표 고희애)가 SGA솔루션즈, 셉템(대표 정창구)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사업을 수주했다. 유니웹스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 사업모델을 기획하고, SGA솔루션즈와 셉템이 기술을 구현하는 역할을 맡는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식서비스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 일부로 추진되는 블록체인 기반 업무 콘텐츠 공동저작 서비스 개발 과정에 SGA솔루션즈가 블록체인 기반 AI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사진=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 업무 콘텐츠를 공동 저작하고 업무를 자동화하는 용도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집단지성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AI 플랫폼이 개발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SGA솔루션즈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산출물 위변조를 방지하고 전문가 참여를 높이는 보상 분배 투명성을 높이는 기능을 개발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은 생산적인 인터넷 환경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새로운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